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미스트 사용법 알아보기

Fun & Joy 2019. 3. 28. 18:38
반응형

여자라면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미스트, 그러나 제대로된 사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사계절 내내 여성분들은 미스트를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미스트 사용법을 모르고 뿌리는 경우 되려 수분을 빼앗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올바른 미스트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숙면을 취했어도 메이크업이 들뜨고, 밖에만 나가면 양볼이 따끔거리게 됩니다. 고농축 영양크림을 발라도 돌아서면 윤기가 사라집니다. 

 

미스트는 최근 즉각적인 수분 공급 이외에 메이크업 고정, 토너 및 에센스 효과를 극대화하는 부스터 역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더해 출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생기 잃은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 이상의 역할을 미스트가 수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미스트의 주성분은 바로 정제수, 물 입니다. 물은 쉽게 증발이 되기 때문에 얼굴에 뿌려주고 난 다음에 피부에 증발이 되면서 얼굴이 더욱 더 건조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미스트사용법을 잘 알아두고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스트뿌리는 방법은 20센치 정도 떨어진 곳에서 미스트를 뿌려줍니다. 얼굴 가까이에서 분사를 하면 얼굴 표면에 이슬처럼 맺혀서 피부에 흡수가 안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수정 화장 전에 미스트를 뿌려주어 픽스 기능을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미스트는 각질을 진정시켜주면서 피부에는 수분 공급을 해주기 때문에 수정화장이 잘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다리, 얼굴 등 몸이 부은 부위에 뿌려주어도 쿨링 효과가 있어서 매우 좋다고 합니다. 





미스트를 수정 화장을할 때에는 각질로 일어난 피부를 진정시켜주기에 수분크림, 오일과 함께 사용해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스트를 사용하기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어주고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골고루 뿌린 뒤에 수분을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 주어야 합니다. 채 흡수가 되지 않은 미스트가 있다면 그대로 남겨두지 않고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 화장티슈나 화장솜을 이용하여 톡톡 두드리듯 닦아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미스트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은 바로 분사력이라고 합니다. 분사되는 입자가 미세할 수록 얼굴 전체에 골고루 분사되고 흡수도 잘 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인 미스트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자극을 줄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는 것은 피해야 하고 온천수나 미온수 등 미네랄 성분이 많이 함유된 미스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추가로 촉촉한 피부를 위해 보습성분을 꼭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미스트로 수분 공급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커피 등 카페인이 든 음료는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섭취한 수분이 빠르게 체외로 배출되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피부의 각질은 수분 흡수를 방해하므로 주1회 정도 스크럽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품 버리는법 알아보기  (0) 2019.03.30
치즈 보관법 알아보기  (0) 2019.03.29
복식호흡 효과 알아보기  (0) 2019.03.27
술 빨리 깨는 방법 알아보기  (0) 2019.03.26
브로콜리 씻는법 알아보기  (0) 2019.03.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