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칼로리 높은 음식 알아보기

Fun & Joy 2019. 3. 31. 22:55
반응형

다이어트에 좋을거라 생각해서 무심결에 집어든 음식들이었지만 나중에 칼로리를 알고 뒤통수 맞은 기분이 들때가 있었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은근히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잘 생각하지 못하고 무턱대고 먹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는 견과류는 의외로 칼로리가 높다고 합니다. 땅콩 10개 = 호두 1개 = 잣 20개 = 아몬드 7개 = 45kcal 정도라고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해 포만감이 오래가고 몸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기는 하지만 열량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하루 적당량을 덜어놓고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워터는 100ml 당 90kcal 정도라고 합니다. 탄산음료가 살찔까 두려워 집어들게 되지만 비타민 워터도 의외로 높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각설탕 6개 정도의 당류까지 의외로 살찔 수 있는게 바로 비타민 워터라고 합니다. 





찐 옥수수 1개당 칼로리를 운동으로 소모하려면 걷기 66분정도에 해당하는 열량이라고 합니다. 지방 함량이 적고 식이섬유가 많지만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한데다가 야채치고는 당지수 75로 높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옥수수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말린 과일은 특히 칼로리 폭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린 망고는 100g 당 340kcal 입니다. 60kcal인 포도를 말린 건포도는 무려 8배인 460kcal라고 합니다. 생과일 보다 칼로리가 5~10배 가량 높습니다. 말린과일은 겉보기엔 건강식 같지만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있어 칼로리가 높으면서도 단백질은 적다고 합니다. 





순대 1인분의 칼로리는 510kcal 정도라고 합니다.  순대와 짝궁인 떡볶이와 함께 먹었을때 무려 1600kcal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건 간이나 허파같은 부속들을 빼고 오로지 순대만 먹는다면 290kcal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분식류가 살이 잘 찌는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는 것입니다. 





1인분을 기준으로 했을때 초밥은 약 521kcal 라고 합니다. 날 생선은 건강식 중 하나로 꼽지만 초밥을 만들때 다량의 설탕과 소금이 들어가며 식사로 택했을 경우 밥을 평소보다 반공기 이상 더 많이 먹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 하다고 합니다. 





냉면의 1인분 기준 국물까지 마셨을때 칼로리는 540kcal라고 합니다. 약 밥 두공기에 해당되는 칼로리인것입니다. 들어가는 조미료의 양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는 있지만 육수의 간을 맞추기 위해 소금이 상당량 들어가기 때문에 나트륨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빔 냉면은 약 620kcal라고 합니다. 





1인분 기준 열량이 가장 높은 외식메뉴로 꼽히는것이 바로 보쌈이라고 합니다. 보쌈의 칼로리는 1206kcal이라고 합니다. 

 

튀김이나 볶음도 아닌 삶은 돼지고기의 열량이 이렇게 높은 이유는 곁들여 먹는 각종 양념 때문이라고도 합니다. 





대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맛있어하는 음식들이 칼로리 높은 음식 리스트에 있습니다. 하지만 저렇게 맛있는 음식이 칼로리가 높다고 해서 안먹는 것은 오히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너무 자주는 안되지만, 가끔씩 먹는 것은 정신 건강을 위해서도 괜찮습니다. 





살찌고 싶지 않다면 저칼로리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칼로리 높은 음식을 자주 먹고 운동을 꾸준히 하지 못하게 되면 살은 자연스럽게 찌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을 때는 자기전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시고 늦은 시간까지 있어야 할 경우에는 야식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에도 칼로리 높은 음식을 자주 먹지 말고 칼로리는 낮되, 포만감이 오래가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이 결리는 이유와 해결 방법  (0) 2019.12.03
보라색 의미와 보라색의 상징  (0) 2019.12.02
화장품 버리는법 알아보기  (0) 2019.03.30
치즈 보관법 알아보기  (0) 2019.03.29
미스트 사용법 알아보기  (0) 2019.03.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