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뾰루지 없애는법 알아보기

Fun & Joy 2019. 12. 9. 23:38
반응형

여성들에게 있어 피부란 생명과도 같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 여성의 특성상, 사회적 활동이 많기 때문에 피부관리에 있어서 최소한으로밖에 시간 투자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고된 야근이나 스트레스, 피로가 쌓이게 되면 여드름이나 다른 피부질환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뾰루지 없애는법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 질환의 하나인 뾰루지는 뾰드락지라고도 불리기도 하는 모공에 염증이 생겨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모낭에서 기원한 염증성의 결절을 의미하며 모공에 노폐물이 막힘으로 생기는 것으로 얼굴, 머리, 엉덩이 등 어디에나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 모낭염에서 진행되고, 심해질 경우 고름집으로 발전하게 되는데, 며칠이 지나면서 크기가 커지고 통증이 생기며, 터지면 괴사된 물질을 포함한 고름이 나오게 됩니다. 여드름과의 차이점은, 여드름의 경우 피부 안쪽에 생기는 것을 말하고 뾰루지는 피부 밖으로 생긴것을 말하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얼굴에 나는 뾰루지는 잘못 관리하면 흉터로 남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합니다. 뾰루지 가라앉히기는 여러가지 방법과 민간 요법이 있지만 자신에게 맞고 피부가 상하지 않도록 관리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뾰루지가 볼에 나는 경우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간장이나 폐의 컨디션이 나빠졌을 때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물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뾰루지 없애는법 입니다. 취미생활이나 다양한 외적인 활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해야됩니다.





그리고 이마에 뾰루지 나는 이유 대부분은 심장쪽과 관련이 있는데 심장기능이 떨어지거나 열독이 있는 경우 이마를 중심으로 많이 발생합니다. 

 

머리카락이나 모자로 덮고 다니는 분들도 있는데 최대한 개방하여 열을 분산 시켜 주는게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입주변과 턱에 자주 발생하는 경우에는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난다고 합니다. 특히 여자들의 경우 자궁이나 생식기 그리고 콩팥같은 기능이 좋지 않을 때 턱에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럴 때는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주변에 뾰루지 나는 이유는 간단한데 바로 소화기능이 떨어져서 생기는 경우가 많고, 변비가 심하면 더욱 심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생활이나 음식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은 코주변에 뾰루지 없애는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뾰루지가 생겼을때 손으로 만지거나 짜게 되면 세균이 들어가 뾰루지가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함부로 짜서는 안되며 면봉으로 짠 후에는 소독을 한 후 항생제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고 돼지고기, 닭고기등의 음식은 염증에 좋지 않고 이 외에도 기름기가 많은 음식들은 삼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기름지고 더럽게 되면 뾰루지가 더욱 악화될 수도 있으므로 특히 손과 얼굴의 청결에 각별히 신경쓰도록 해야 하며 평소보다 더 깨끗하게, 화장품 찌꺼기가 남아있지 않도록 순한 세안제를 이용하여 거품세안으로 클렌징을 꼼꼼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보습이 가장 중요한데 로션, 크림 등 적당한 보습제를 발라 촉촉한 얼굴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 말은 심지어 여드름 환자에게도 통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여드름이 많은 사람들은 피부에 기름기가 많다고 여겨, 세안 후에도 보습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습관은 피부가 더 많은 유분을 배출하게 만들어 여드름이 악화하기 때문에 적절하게 보습제를 사용하라고 전문의들은 권한다고 합니다. 


 



피부 속 박테리아가 과잉 성장하면 신체의 면역작용이 살균하는 과정에서 붉은 반점을 만드는데 그게 뾰루지 입니다. 열흘 이상 유지되면 흉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들은 ‘초기 진압’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병원이라면 과산화 벤조일 성분의 항균제를 쓰겠지만, 집에서는 티트리 오일로 비슷한 항염증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일을 약 5% 정도로 희석해서 쓰는 게 좋습니다. 

 




뾰루지가 났을때 대부분 짜내면 빨리 가라앉을거라 생각하시지만 섣부르게 손으로 짜다가는 세균이 들어가 뾰루지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세안에 각별히 신경쓰시고, 음식 섭취 또한 신경써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뾰루지를 예방하는법, 뾰루지 없애는법 중 공통되는 것은 바로바로 청결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입니다. 항상 손과 얼굴의 청결에 신경써주시는 것이  붉게 올라온 뾰루지를 막는 가장 쉽고도 현명한 길이란것을 잊지 마시고 겨울철 피부 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 평수 보는법  (0) 2019.12.11
노벨상 종류 및 유래  (0) 2019.12.10
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  (0) 2019.12.08
난독증 테스트 또는 자가진단법  (0) 2019.12.07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하는 방법  (0) 2019.1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