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치주염은 치아를 둘러 싸고 있는 잇몸 조직의 염증으로 잇몸이 붓고 딱딱해지며 치아가 빠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원인은 치석 중의 세균에 있는데 풍치 라고도 합니다. 흔히 침묵의 질병이라 불리는것이 바로 치주염입니다. 치주질환은 어느샌가 조용히 와서, 진행되다가 점점 심각해지는 질병 중 하나로 아주 심각한 질병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주염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주염에 좋은 음식에 멸치가 있습니다. 멸치는 대표적으로 우리몸의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으로 알려져있기도 한데요, 지속적으로 먹어주는 것이 아주 중요 하다고 합니다. 멸치는 칼슘 뿐 만 아니라 단백질까지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아주 많은 도움을 주기에 자주자주 섭취해주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는 사실은 유명합니다. 우리가 쉽게 먹을수 있는 편한 과일중 하나로 알려져있는 것이 바로 귤입니다. 

 

잇몸과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치주염 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귤 섭취도 하루 적당권장량이 있습니다. 과하게 섭취하는 것보다 하루에 1 ~ 2개 정도만 섭취해줘 치주염을 예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치주염에 좋은 음식은 바로 녹차도 있습니다. 녹차는 치약에 들어있는 성분과 비슷한 불소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치아를 강하게도 해주면서 입 속을 깔끔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카페인 때문에 과한 섭취보다는 하루에 한잔 정도는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녹차는 치주염 뿐 만 아니라 우리 몸에 다양한 좋은 효과를 하는 차이기도 합니다. 





치즈와 우유 같은 유제품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꾸준하게 먹으면 치아에 좋고, 자주 적당량을 섭취해주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치만 알려드린 치주염예방 음식들은 꼭 섭취후 꼼꼼한 양치질은 필수입니다. 

멸치와 마찬가지로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치주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지만 우유와 치즈에는 젖산이 들어 있기 때문에 꼭 드신후에는 양치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치주염에 좋은 음식에 바로 파래도 있습니다. 파래는 항산화 효능을 가진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다른 해조류에 비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은 입안에 있는 각종 세균을 제거해주는데 효과가 있으므로 치주염이 있다면 자주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메밀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 플라보노이드의 일종 루틴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메일에 들어있는 루틴은 잇몸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면서 잇몸 염증을 억제해주는데 효과가 있는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잇몸에서 피가 자주 나는 분들에게도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주염은 꼭 나이가 많은 분들한테 오는게 아닙니다.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질병 중 하나로 조기에 발견하여 빠른 치료를 진행한다면 회복할 수 있지만 그대로 방치해둔다면, 회복조차 어려운것이 바로 치주염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우리가 섭취할 수 있는 음식으로 치주염 예방도 좋지만 1년에 1 ~ 2회의 스케일링 치료와 정기적인 치과내원을 통해서 치아, 잇몸에 이상이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해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