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남성 호르몬 음식 알아보기

Fun & Joy 2019. 3. 17. 20:54
반응형

남성호르몬은 남자를 더욱 남자답게 만들 수 있는 호르몬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얘기한다면 남성호르몬은 건강한 성욕과 적절한 정자 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며 골밀도와 적혈구를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방 분포를 조절하며 근육 크기나 근질을 높여주는 역할도 하고 또한 기억력을 유지하는 동시에 자신감을 키우는 열쇠이기도 합니다. 반대로 얘기를 한다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으면 자신감이 줄어들며 우울증이 생길 수 있고 그리고 심장병, 당뇨, 비만의 발병 위험도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결국 남자에겐 테스토스테론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오늘은 남성 호르몬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은 남자에게 좋은 스태미나 음식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아연 성분이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연 성분은 생식기관 발달과 호르몬 생산 촉진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굴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남자 하면 힘, 힘하면 아무래도 생각나는 음식은 장어일 것 같습니다. 장어는 호르몬 분비를 활발하게 해주는 스태미너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장어는 굴과 같이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해주는 아연도 다량 함유되어있어 그만큼 남성들에게 좋다고 음식이라고 합니다. 





남성호르몬 음식으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도 의외로 좋은 음식입니다. 강력한 영양분의 공급원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테스토스테론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매일 올리브오일을 섭취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3주 동안 17~19%가량 테스토스테론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할 만큼 남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토마토는 너무나 유명한 음식입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토마토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있는데요, 이 물질은 전립선비대증 억제와 정자 활동성을 높여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토마토가 나올 시즌이면 병원에 환자가 없다 라는 속설도 있을만큼 좋은 음식입니다. 





유청 단백질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대표되는 것은 리코타 치즈입니다. 유청 단백질은 테스토스테론 증진에 영향을 주는 남성호르몬 식품에 들어 있는데요, 유청 단백질이 우리 신체에 들어오면 코티솔이 생성되는 것을 제한하여 테스토스테론 자체의 생성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테스토스테론이 가진 영향력을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등의 식물을 십자화과 채소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식품 역시 남성호르몬 음식으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남성의 몸에서 과도한 에스트로겐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세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테스토스테론의 양을 늘려주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십자화과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에스트라디올을 배출하여 테스토스테론의 양이 증가하게 된다고 합니다. 





계란에는 포화지방산과 오메가3산, 그리고 비타민D, 콜레스테롤과 단백질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모두 테스토스테론 분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남성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과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을 수 있어 하루에 계란 두개가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음식은 건강한 신체를 가꾸는데 큰 도움이 되는 요소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음식이 약처럼 바로 효과를 보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하루 이틀 먹어서 효과가 생길 수는 없습니다. 효과를 느끼려면 최소한 1년 이상 꾸준하게 음식을 섭취해주어야 하며 1년이 지나면 어느 순간부터 효과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이든지 여유로운 마음을 갖고 최소한 1년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을 꾸준하게 챙기도록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